회계사, 분석가, 관리자 등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액셀을 매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매우 유용하지만 액셀 앱은 완벽함과는 거리가 멀고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큰 스프레드시트를 처리할 때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시스템 오류, 디스크 충돌, 전원 손실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가 고장났을 때, 작업 내용을 저장할 수 있는 자동 복구라는 귀중한 기능을 추가한 이유입니다. 오늘은 액셀의 자동 복구가 무엇인지, 액셀에서 자동 복구 파일을 찾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정하고 복원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1. 액셀 2007 이상
    2. 액셀 2003 및 이전 버전
    1. 파일이 저장되지 않은 경우 자동 복구
    2. 한 번 이상 저장된 자동 복구 파일
    3. 이전 버전의 엑셀 파일 자동 복구
엑셀 복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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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셀 자동 복구란 무엇인가요?

엑셀의 자동 복구는 최근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오류 발생 시 데이터를 복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본 제공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며, 비정상적인 시스템 종료, 정전 및 기타 오류로 인해 스프레드시트가 응답하지 않거나 강제로 닫힐 수 있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셀 자동 복구 조건

액셀의 자동 복구 기능을 사용하려면 스프레드시트를 최소한 한 번 이상 저장해야 합니다. 시스템 또는 액셀 앱이 충돌하거나 전원 손실로 컴퓨터가 갑작스럽게 종료되면 다음에 액셀을 시작할 때 문서 복구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파일의 스냅샷에 접근하여 저장하고 아무 일이 없었던 것처럼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자동 복구를 활성화하고 사용자 정의하는 방법

자동 복구 기능은 스프레드시트에 해당 기능이 켜져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오류 상황에서 사용할 때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엑셀의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액셀 2007 이상

  1. 마이크로소프트 액셀을 열고 파일 >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2. 왼쪽에서 저장 탭을 선택합니다.
  3. 자동 복구의 저장 간격과 위치를 변경합니다.
    change autorecover settings

액셀 2003 이상

파일 > 옵션으로 이동하는 대신 도구 > 옵션 > 저장에서 이전 버전의 자동 복구를 찾을 수 있으며 , 여기에서 위 단계와 동일한 방식으로 저장 간격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을 자동 복구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액셀의 이 멋진 작은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은 파일 저장 여부, 파일로 수행하려는 작업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능한 시나리오를 즉시 살펴보고 각 상황에서 자동 복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복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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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이 저장되지 않은 경우 자동 복구

시스템 또는 앱 충돌 후 액셀을 여는 즉시 문서 복구 창이 나타나야 하지만, 적어도 한 번 이상 저장된 액셀 파일을 수동으로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1. 액셀을 실행하고 파일 탭을 선택합니다.
  2. 열기 > 최근 통합 문서로 이동하세요.
    find recent workbooks
  3. 저장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를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4. 저장되지 않은 파일을 선택하고 엽니다.
    recover an unsaved excel file

일단 열리면 진행 상황이 다시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고 파일을 PC에 저장하려면 복구된 저장되지 않은 파일 알림에서 즉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 을 클릭해야 합니다.

한 번 이상 저장된 자동 복구 파일

새로운 액셀 파일을 열고 작업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갑자기 컴퓨터가 멈추고 진행 내용이 손실되며 파일을 저장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문제도 고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액셀을 열고 파일 > 정보로 이동합니다.
  2. 버전 관리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하지 않고 닫았을 때"와 비슷한 내용의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restore a file that was saved

마지막 자동 복구 저장 간격에서만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설정에 따라 몇 분 동안 진행 상황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전 액셀 파일 버전 자동 복구

액셀의 자동 복구는 실수를 인지하고 이전 버전의 액셀 파일을 복구하려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방법입니다:

  1. 복구하려는 통합 문서를 엽니다.
  2. 파일 > 정보로 이동합니다.
  3. 버전 관리를 클릭하고 실수 이전의 버전을 선택하십시오.

이 작업을 수행하면 이전 파일 버전이 복구되어 최근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이러한 내용을 확실히 잃고 싶은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자동 복구가 작동하지 않을 때 삭제/저장되지 않은 액셀 파일을 복원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삭제된 파일 및 저장되지 않은 변경 사항은 귀찮을 수 있지만, 액셀의 자동 복구가 도움이 되지 않으면 더 큰 문제가 됩니다. 기본 제공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액셀 설정에서 비활성화된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이러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작업에 필요한 올바른 도구가 필요하며, 여기서 데이터 복구 앱이 필요합니다. 원더쉐어 리커버릿은 액셀 스프레드시트를 포함하여 손실, 저장되지 않았거나 이러한 앱의 가장 좋은 예로서, 손실된, 저장되지 않은 또는 삭제된 파일을 효율적으로 복구합니다.

엑셀 복구하기
엑셀 복구하기

또한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단계별 가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원더쉐어 리커버릿을 열고 하드 드라이브 및 위치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choose hard drives and locations
  2. 엑셀 파일을 저장할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정밀 스캔을 시작합니다.
    scan for lost excel files
  3. 파일 필터 및 키워드를 추가하여 원하는 항목을 지정하십시오.
    modify file filters and add keywords
  4. 데이터를 미리 보고 검색 중인 파일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preview the found excel files
  5. 복구를 클릭하여 발견된 파일을 저장하거나, 앱이 이미 올바른 액셀 파일을 찾은 경우 언제든지 스캔을 일시 중지합니다.
    save the discovered files

원더쉐어 리커버릿을 사용하면 실수로 삭제한 엑셀 파일이나 저장하지 않은 변경 사항으로 인한 문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또는 응용 프로그램 충돌, 실수로 인한 삭제, 파일 전송 실패, 디스크 드라이브 손상 등으로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액셀의 자동 복구가 작동하지 않더라도 파일을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내부 디스크 드라이브, 외부 저장소, USB, NAS 및 기타 2,000개 이상의 저장 장치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1,000개 이상의 파일 시스템 및 형식을 지원하므로 어떤 데이터 손실 상황에도 완벽한 해결책이 됩니다.

결론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숫자를 계산하고 수많은 일상 작업을 처리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유용한 도구이지만 데이터 손실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일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정전, 시스템 및 앱 충돌, 오류, 손상된 파일 등의 경우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자동 복구라는 귀중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자동 복구는 디지털 오류가 발생할 때, 제대로 작동하려면 파일이 적어도 한 번 이상 저장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특정 상황에서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내장된 자동 복구가 실패하더라도 액셀 파일을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이는 원더쉐어 리커버릿과 같은 데이터 복구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엑셀 복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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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액셀에서 자동 복구는 어디에 있나요?
    자동 복구 기능의 위치는 사용 중인 오피스 앱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액셀 2007 이상 버전의 경우, 파일 > 옵션 > 저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액셀 2003 또는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도구 > 옵션으로 이동한 다음 저장 탭을 선택해야 합니다.
  • 자동 복구와 자동 저장과 같은 것인가요?
    아닙니다. 자동 복구와 자동 저장은 같은 것이 아닙니다. 한편, 자동 저장은 문서를 원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 연결된 모든 장치 및 기타 공종 작업자가 해당 문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면에, 자동 복구는 최근 변경 사항을 오프라인 위치에 저장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앱이나 시스템 충돌 또는 전원 손실이 발생한 경우 오피스는 마지막으로 저장된 파일과 저장된 최근 변경 사항을 결합하여 열려 있는 문서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복구 파일을 찾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자동 복구의 위치 설정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 자동 복구 파일의 위치는 기본 폴더에 있어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OS 드라이브(대부분의 경우, 드라이브) > 사용자 > .your_user_name 앱 데이터 > 로밍 > 마이크로소프트 > 액셀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설정한 폴더에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 자동 복구는 언제 활성화 되나요?
    마이크로소프트에 내장된 자동 복구 기능은 특정 조건에서만 활성화됩니다. 이 기능이 작동하려면 해당 기능을 켜고 액셀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파일을 편집하여 변경하고, 저장 시간 간격이 지날 때까지 기다린 후 액셀 앱이 30초 동안 아무 작업을 하지 않은 상태가 되도록 기다려야 합니다. 자동 복구는 구성된 시간 이후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만 파일을 다시 저장합니다.
  • 자동 복구 파일은 언제 삭제됩니까?
    데이터 손실 상황에서 매우 편리하지만 자동 복구는 불필요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삭제하여 컴퓨터 공간이 과도하게 채워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여러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파일을 수동으로 저장하는 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파일을 새 이름으로 저장하는 경우
    파일을 닫는 경우;
    액셀을 종료하는 경우;
    현재 통합 문서에 대한 자동 복구를 끄는 경우
    확인란을 통해 자동 복구를 끕니다.
Theo Lucia
Theo Lucia Jul 3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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