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장치를 관리해본 적이 있나요? 장치가 한 개면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NAS 장치가 여러 개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웹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로그인하거나 장치를 물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과정이 얼마나 실망스럽고 느린 일인지 알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Synology Assistant를 사용하면 모든 작업이 훨씬 쉬워집니다. 이를 통해 Synology NAS 장치를 간단한 방법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Synology Assistant 윈도우 버전뿐만 아니라 맥OS와 우분투 리눅스에서도 실행되므로 작업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Synology Assistant의 기능, 사용 방법, 그리고 여러 NAS 장치를 다루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추가 팁: Synology NAS를 맥 운영체제에 연결하는 방법.
1부. Synology Assistant란?
Synology Assistant는 Synology의 통합 소프트웨어 도구로, Synology NAS(네트워크 부착식 저장소) 장치를 모니터링하기에 탁월한 해결책입니다. Synology Assistant를 사용하면 네트워크에 연결된 여러 대의 Synology NAS 장치를 단일 응용프로그램과 통합 인터페이스로 관리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은 안전하게 보호될 것입니다. NAS 장치를 사용하여 중요 파일을 백업하고 Synology Assistant로 백업 및 NAS 장치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면 중요한 파일을 다시는 잃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오류 또는 RAID 재구성 실패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한 경우, Synology NAS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분실 또는 삭제된 문서, 사진, 비디오, 음악, 이메일 및 기타 1000가지 이상의 파일 유형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완전히 복구합니다.
Synology, QNAP, ASUSTOR, Western Digital, Buffalo, LaCie 등 모든 유명 NAS 공급업체와 호환됩니다.
삭제, 포맷, OS 충돌, RAID 장애, 고장난 컨트롤러, 전원 문제, 바이러스 공격과 같은 500가지 이상의 NAS 데이터 손실 상황을 지원합니다.
디스크 추출 없이 원격 연결을 통해 NAS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Synology Assistant는 가정 및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완벽하고 유능한 도구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단일 앱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많은 사용자가 Synology Assistant를 매일 애용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Synology Assistant의 다운로드, 설정 및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2부. Synology Assistant가 하는 일
Synology Assistant는 네트워크의 여러 장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앙 집중식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NAS 장치에 대한 새 사용자를 설정하고 기존 사용자를 관리하며 공유 폴더를 생성하고 관리하거나 NAS의 파일에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Synology Assistant를 통해 사용자는 장치의 저장소, 상태 및 성능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Assistan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처음 로그인하면 여러 NAS 장치에 대해 동시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 NAS 장치를 간단하고 빠르게 관리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기능은 웹 인터페이스보다 낮지만 Assistant는 여러 NAS 장치에 대해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하면 괜찮은 옵션입니다.
3부. OS에 적합한 Synology Assistant 패키지 선택하기
오랜 윈도우 사용자이거나 맥 애호가든 간에, 운영 체제에 적합한 버전을 찾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Synology Assistant는 여러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및 실행할 수 있습니다. Synology Assistant의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도 매우 간단합니다. 심지어 우분투 리눅스 장치에서도 실행됩니다.
Synology Assistant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을 원하시면 아래 가이드를 따르십시오. 윈도우 시스템용이지만, 프로세스는 모든 운영 체제에서 비슷합니다.
4부. Synology Assistant 다운로드 방법
Synology Assistant를 설치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 Synology의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화면의 왼쪽 상단에 있는 지원 버튼을 클릭한 후, 리소스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센터 버튼을 누르세요.
- 제품 유형 메뉴에서 NAS를 선택하세요.
- Synology NAS 장치의 정확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 운영 체제 탭 아래에 DSM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대신 데스크톱 유틸리티 탭으로 이동하세요.
- Synology Assistant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찾기 어려울 경우에는 검색해보세요.
- 마지막으로, Synology Assistant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십시오.
- 운영 체제를 선택합니다. Synology Assistant는 윈도우, 맥 및 우분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부. Synology Assistant 설치 방법
이 예에서는 윈도우 장치에 Synology Assistant를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스는 맥과 우분투에서도 유사합니다.
Synology 웹사이트에서 Synology Assistant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설치 지침을 따르고 Synology Assistant를 설치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이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지 묻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고 설치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설치 프로세스를 마치고 Synology Assistant를 열 것인지 묻는 확인란이 표시됩니다. 확인란을 그대로 두고 완료 버튼을 누르십시오.
이제 Synology Assistant가 열리고 자동으로 현재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Synology 장치를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Assistant는 장치를 찾아 추가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Assistant가 장치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왼쪽 하단에 있는 "팁"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세요.
그게 다입니다. Synology Assistant를 성공적으로 설치했습니다. Synology Assistant 응용 프로그램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를 읽어보십시오.
6부. Synology Assistant 사용 방법
Synology NAS 장치가 컴퓨터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Synology Assistant는 장치를 찾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동 검색은 거의 즉시 Synology 장치를 보여줍니다. Assistant가 찾을 수 없는 경우 아래 단계를 시도해보세요.
- 관리하려는 NAS 장치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하십시오. 로그인 자격 증명을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NAS 장치에 사용하는 동일한 자격 증명이며 입력해야 합니다.
- 로그인 자격 증명을 입력하면 Synology Assistant는 Synology NAS 장치에 연결하고 상태 및 정보를 표시합니다. Synology Assistant 응용 프로그램에서 모든 파일과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통해 Synology 장치를 관리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Synology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지원 탭에서 Synology 사용자 가이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Synology NAS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최고의 앱 10가지 소개드립니다..
7부. Synology Assistant의 주요 장점
윈도우, 맥 및 우분투에서 작업하는 것 외에도 Synology Assistant 응용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치 검색– Synology 장치가 컴퓨터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Synology Assistant에서 몇 초 안에 장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단일 PC 관리– 하나의 컴퓨터에 Synology Assistant를 설치하면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Synology 장치를 관리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장치 접근– Synology Assistant를 통해 Synology 장치에 로그인하면 장치의 모든 파일에 완전히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 사용 편의성– Synology Assistant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깔끔하며 매우 직관적입니다. 새로운 사용자를 설정하거나 기존 사용자를 관리하고, Synology 장치 모니터링 및 공유 폴더 생성 등이 매우 쉽습니다.
- 실시간 모니터링– Synology Assistant가 Synology 장치에 연결되면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발생한 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활동, CPU 사용량, 시스템 상태 등이 포함됩니다.
모든 이러한 장점들은 Synology Assistant의 사용이 네트워크의 Synology 장치를 모니터링, 관리 또는 구성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각각에 로그인하는 대신, 단일 앱에서 모든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8부. Synology Assistant의 단점
물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는 결함이 있습니다. Synology Assistant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앱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으며, 사용 방법에 따라 중대한 문제가 될 수도 있고 전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ynology Assistant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의 몇 가지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한된 기능 - Assistant는 Synology 장치를 관리하는 데 매우 편리하지만 웹 인터페이스에서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부 기능은 Assistant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집중적인 자원 - Synology Assistant를 통해 한꺼번에 여러 대의 Synology 장치를 실행하고 관리하는 경우, 앱이나 컴퓨터가 느려지고 실제로 느려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한된 호환성 - 오래된 Synology 장치의 경우, Synology Assistant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받지 않은 새로운 장치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의존성 - Synology Assistant는 안정적인 연결에 크게 의존하며, 여러 장치를 관리하는 경우 연결을 방해하며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단점은 여러분에게 허용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은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요구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웹 인터페이스가 제공하는 기능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Synology는 정기적으로 장치와 소프트웨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신뢰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더욱이, 일반 가정 사용자는 여러 개의 NAS 장치를 보유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
Synology Assistant는 사용자가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여러 대의 Synology NAS 장치를 관리하고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도구입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중앙 집중식 인터페이스를 갖고 모든 장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윈도우, 맥 및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및 사용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Synology Assistant은 쉬운 검색 및 중앙 집중식 관리와 같은 기능 덕분에 웹 인터페이스와 비교했을 때 기능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우수한 도구입니다. 친숙한 인터페이스, 다양한 기능 및 사용 편의성 덕분에 Synology Assistant는 NAS 장치를 관리하는 탁월한 옵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