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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시스템 복구

부팅 문제, 블루 스크린 등과 관계없이 고장난 컴퓨터에서 모든 파일을 효과적으로 검색해서 안전하게 복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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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 Windows 11 / 10 / 8 / 7 / Vista

윈도우 운영 체제란?

windows system icon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는 개인용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및 다른 장치를 위해 만들어진 운영 체제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운영 체제이다.


윈도우 시스템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시스템 유틸리티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일부 인기 있는 윈도우 시스템 버전에는 Windows XP, Windows 7, Windows 8 및 Windows 10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최신 버전은 2021년에 출시된 Windows 11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 역사

windows system version history

윈도우 시스템 고장 원인

윈도우 시스템 고장 잠재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상황별로 해결하세요.

driver conflicts

드라이버 충돌

호환되지 않거나 오래된 드라이버가 설치된 경우 두 개 이상의 드라이버가 서로 충돌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corrupted system files

손상된 시스템 파일

바이러스 공격, 하드 드라이브 손상 또는 우발적인 삭제 때문에 중요한 시스템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hardware failures

하드웨어 고장

하드웨어의 노화, 과열 또는 부적절한 사용으로 인해 하드웨어 구성 요소, 예를 들어 RAM, CPU 및 하드 드라이브는 시스템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software conflicts

소프트웨어 충돌

두 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할 때 특정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운영 중에 시스템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insufficient system resources

시스템 리소스 부족

시스템 리소스(메모리, CPU 사용 등)가 고갈되면 큰 프로그램이나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때 시스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virus or malware attacks

바이러스/악성 소프웨어 공격

바이러스나 맬웨어는 시스템 파일을 손상시키거나 시스템 설정을 변경하거나 시스템 리소스를 소모함으로써 큰 피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system update issues

시스템 업데이트 문제

윈도우 시스템 업데이트할 때 충돌을 일으킬 수 있다. 업데이트 패키지 자체의 문제 또는 업데이트 과정 중에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operating system errors

운영 체제 오류

비록 드물지만 때로는 윈도우 운영 자체에 오류가 있어 시스템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 있는데 Microsoft가 패치를 출시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윈도우 시스템 충돌 증상 및 해결책

8가지 Windows 시스템 충돌 증상이 개요하고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해결책이 제공됩니다.

정기적인 파일 백업
백신 소프트웨어 배치
하드웨어 유지 관리
전원 관리
휴맨 에러 피하기
암호화 및 권한
저장 장치 보호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blue screen of death

블루 스크린 (BSOD)

윈도우 시스템에서 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오류 코드와 관련 정보가 함께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블루 배경에 흰색 오류 정보로 표시되어 충돌의 원인과 관련 기술적인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하드웨어 고장, 드라이버 문제 또는 소프트웨어 충돌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블루 스크린 (BSOD)오류를 고치려면 문제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BSOD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가이드입니다:
1. 오류 코드 확인: BSOD가 발생하면 화면에 오류 코드와 설명이 표시됩니다. 이 정보를 메모해 두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안전 모드로 부팅: BSOD가 지속되면 컴퓨터를 안전 모드로 부팅해 보세요.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Windows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8 키(또는 시스템에 적합한 키)를 누르십시오. 옵션 목록에서 "안전 모드"를 선택하세요.
3. 드라이버 업데이트: 오래되거나 손상된 드라이버는 종종 BSOD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장치 관리자로 이동하여 노란색 경고 기호가 있는 장치를 찾고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또는 하드웨어 제조업체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 윈도우 업데이트 실행: 운영 체제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하세요. 이렇게 하면 알려진 버그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맬웨어 스캔: 맬웨어는 경우에 따라 BSOD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철저하게 스캔하세요.
6. 하드웨어 확인: 고장난 하드웨어 구성 요소(예: RAM, 하드 드라이브 또는 그래픽 카드)는 BSOD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장 여부나 물리적 손상 여부를 확인하세요. 또한 Windows Memory Diagnostic과 같은 내장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하드웨어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7. 문제가 되는 소프트웨어 제거: BSOD가 발생하기 전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를 제거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black screen of death

블랙 스크린

컴퓨터 화면이 예상치 못하게 검정색으로 변하고 내용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디스플레이 문제, 그래픽 카드 결함 또는 다양한 하드웨어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는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며 정밀한 진단 및 효과적인 해결책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1. 디스플레이 연결 확인: 디스플레이 케이블이 컴퓨터와 모니터에 안전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디스플레이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케이블 또는 모니터 문제를 확인해 보세요.
2. 하드 리셋: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를 제거하고 AC 어댑터를 분리하세요. 약 30초 동안 전원 버튼 눌러 잔류 전원을 제거하세요. AC 어댑터를 다시 연결하고 배터리를 삽입한 후 노트북을 켜보세요.
3. 안전 모드로 부팅: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윈도우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8 키(또는 시스템에 적합한 키)를 누르세요. 옵션 목록에서 "안전 모드"를 선택하세요. 안전 모드에서 블랙 스크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업데이트: 안전 모드에서 장치 관리자를 열고 "디스플레이 어댑터" 항목을 확장하세요. 그래픽 카드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또는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세요.
5.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재설치: 장치 관리자에서 그래픽 카드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장치 제거"를 선택하세요.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Windows가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재설치합니다.
6. 통합 그래픽스 비활성화 (전용 그래픽 카드 사용자): 전용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BIOS/UEFI 설정에서 통합 그래픽을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시작 중에 BIOS/UEFI 설정에 액세스하려면 (일반적으로 F2, F10 또는 DEL 키를 누르면 됨) 통합 그래픽을 비활성화할 옵션을 찾으세요.
7. 저해상도 모드에서 윈도우 실행: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윈도우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8 키(또는 시스템에 적합한 키)를 누르세요. 옵션 목록에서 "저해상도 동영상 활성화"를 선택하세요.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관련된 문제인 경우 데스크톱에 액세스하여 디스플레이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ystem freeze

윈도우 시스템 일시 정지

컴퓨터가 갑자기 응답하지 않는 상태가 되어 마우스 및 키보드 입력이 안되면, 잠재적인 원인으로는 시스템 리소스 부족, 소프트웨어 충돌 또는 하드웨어 고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사용자는 리소스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며 하드웨어 진단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응답하지 않는 프로그램 닫기: Ctrl + Alt + Delete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고, 응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하고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2. 과열 확인: 컴퓨터가 잘 환기되어 있고 먼지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과열은 시스템 일시 정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공기 통풍구와 팬을 청소하고, 노트북의 경우 쿨링 패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3.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오래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일시 정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모든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4. 안전 모드로 부팅: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Windows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8 키(또는 시스템에 맞는 키)를 누르세요. 옵션 목록에서 "안전 모드"를 선택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일시 정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5. 바이러스 스캔 실행: 시스템 일시 정지는 악성 코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철저한 바이러스 스캔을 실행하세요.
6.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 비활성화: Ctrl + Shift + Esc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고 "시작" 탭으로 이동하여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비활성화"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습니다.
7. 디스크 오류 확인: 파일 탐색기를 열고 메인 드라이브(C:)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하고 "도구" 탭으로 이동한 다음 "오류 확인" 아래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드 드라이브를 시스템 일시 정지현상을 일으킬 수 있는 오류를 찾아냅니다.
8. 디스크 공간 확보: 하드 드라이브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고 휴지통을 비우며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임시 파일 및 시스템 파일을 제거하세요.
9. RAM 사용량 확인: Ctrl + Shift + Esc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고 "성능" 탭으로 이동합니다. RAM 사용량을 모니터하고 계속 높은 경우 RAM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메모리가 많이 소모되는 프로그램을 닫아야 할 수 있습니다.

computer random reboots

컴퓨터 무작위 재부팅

컴퓨터가 경고 없이 예상치 못하게 재부팅되면 하드웨어 고장, 전원 문제 또는 시스템 오류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는 전원 연결을 확인하고 하드웨어 점검을 수행하며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원치 않는 재부팅을 방지해야 합니다.

1. 과열 확인: 무작위 재부팅은 과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잘 환기되어 있고 먼지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컴퓨터의 공기 통풍구와 팬을 청소하고, 노트북의 경우 쿨링 패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2.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오래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는 무작위 재부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모든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3. Windows 업데이트 실행: Windows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운영 체제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무작위 재부팅을 일으킬 수 있는 알려진 버그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악성 코드 검사: 악성 코드는 경우에 따라 무작위 재부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철저히 검사하세요.
5. 자동 재부팅 비활성화: "내 PC" (또는 "내 컴퓨터")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고 "시작 및 복구" 아래의 "시스템 오류"에서 "자동으로 재부팅"을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가 발생할 때 컴퓨터가 자동으로 재부팅되지 않습니다.
6. 이벤트 뷰어 확인: Windows 키 + X를 누르고 "이벤트 뷰어"를 선택합니다. 무작위 재부팅의 원인을 나타낼 수 있는 중요한 오류를 찾아보세요. 이렇게 하면 문제를 좁히고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7. 하드웨어 연결 확인: 내부 및 외부 하드웨어 구성 요소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느슨한 연결은 무작위 재부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8. RAM 테스트 Test RAM: 불량 RAM은 무작위 재부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를 실행하여 오류를 확인하세요. Windows 키 + R을 누르고 "mdsched.exe"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검사를 실행하세요.
9. 전원 공급 확인: 고장 난 전원 공급 장치는 무작위 재부팅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다른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해 보세요. 노트북의 경우 다른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거나 배터리 전원으로 실행하여 문제가 계속되는지 확인하세요.
10. BIOS/UEFI 업데이트: 컴퓨터의 BIOS 또는 UEFI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무작위 재부팅을 일으키는 호환성 및 안정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또는 마더보드 제조업체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BIOS/UEFI를 업데이트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windows computer not bootable

Windows 컴퓨터 부팅 안됨

부팅 화면에서 멈추거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일반적으로 정상적으로 시작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컴퓨터는 손상된 운영 체제, 하드웨어 고장 또는 기타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사용자는 시스템 복구, 하드웨어 진단 및 정상 기능을 복원하기 위한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하드웨어 연결 확인: 모든 내부 및 외부 하드웨어 구성 요소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데스크탑 컴퓨터에서는 특히 느슨한 연결이 부팅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전원 공급 확인: 컴퓨터가 전원 공급 또는 어댑터로부터 충분한 전력을 공급 받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데스크탑 컴퓨터의 경우 다른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해 보세요. 노트북의 경우 다른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거나 배터리 전원으로 실행하여 문제가 계속되는지 확인하세요.
3. 하드 리셋 실행: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를 제거하고 AC 어댑터를 분리하세요. 약 30초 동안 전원 버튼을 눌러 잔류 전원을 제거합니다. AC 어댑터를 다시 연결하고 배터리를 삽입한 후 노트북을 켜세요.
4. 시동 복구 사용: Windows 7 이상을 실행하는 경우 내장된 시동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Windows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8 키(또는 시스템에 맞는 키)를 누르세요. "컴퓨터 복구"를 옵션에서 선택하고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시동 복구를 실행하세요.
5. 안전 모드로 부팅: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Windows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8 키(또는 시스템에 맞는 키)를 누릅니다. 옵션에서 "안전 모드"를 선택하세요.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가 성공적으로 부팅되면 문제는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부팅 순서 확인: 부팅 중에 컴퓨터의 BIOS/UEFI 설정에 액세스하여 기본 하드 드라이브가 첫 번째 부팅 장치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7. 시스템 복원 실행: 컴퓨터가 안전 모드로 부팅될 수 있다면 시스템 복원을 실행하여 부팅 문제가 발생하기 전의 상태로 시스템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8. 마스터 부트 레코드 (MBR) 복구: Windows 설치 디스크나 USB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부팅하고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a. 언어 선택 및 "다음" 클릭하기.
b. "컴퓨터 복구" 클릭하기.
c. 운영 체제 선택 및 "다음" 클릭하기.
d. "명령 프롬프트" 클릭하기.
e. "bootrec /fixmbr"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세요.
f. "bootrec /fixboot"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세요.
g. "bootrec /scanos"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세요.
h. "bootrec /rebuildbcd"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세요.
i. 명령 프롬프트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세요.
9. 하드웨어 문제 확인: 불량 하드웨어 구성 요소(예: RAM, 하드 드라이브, 그래픽 카드)는 부팅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장이나 물리적 손상의 징후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Windows 메모리 진단과 같은 내장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하드웨어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computer performance degradation

컴퓨터 성능 저하

컴퓨터 성능이 급격히 저하되고 프로그램 충돌이나 시스템 오류와 함께 발생하는 경우, 시스템 리소스 부족, 바이러스 감염 또는 기타 기본적인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리소스 사용량 모니터링, 악성 코드 검사 및 최적화 조치 등이 필요하며 최적의 성능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재부팅: 때로는 간단한 재부팅만으로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Windows 및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컴퓨터가 최신 Windows 업데이트와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3. 악성 코드 검사: Windows Defender 또는 타사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검사하세요.
4. 하드 드라이브 최적화: 내장된 디스크 정리 도구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고 하드 드라이브의 공간을 확보하세요. 드라이브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조각 모음을 할 수 있습니다.
5.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 비활성화: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시작하는 일부 프로그램은 시스템을 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열고 "시작" 탭으로 이동하여 자동으로 시작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세요.
6. 전원 설정 조정: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원 플랜을 "고성능"으로 변경하세요.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으로 이동하여 전원 플랜을 변경하세요.
7. 시각적 효과 조정: Windows에는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 수 있는 많은 시각적 효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 > 성능 설정으로 이동하여 "최상의 성능에 맞게 조정"을 선택하세요.
8. 불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거: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제거하여 리소스를 확보하세요.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하여 소프트웨어를 제거하세요.
9. 컴퓨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컴퓨터가 오래되었거나 시스템 사양이 낮다면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RAM 추가, 하드 드라이브를 SSD로 교체하거나 그래픽 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0. 시스템 초기화 또는 클린 Windows 설치 수행: 다른 모든 방법에 실패하면 시스템 초기화를 하여 컴퓨터를 공장 초기화하거나 Windows의 클린 설치를 해보세요. 이전에 파일을 백업해 두세요.

unusual noises of computer

컴퓨터 비정상적인 소음

컴퓨터가 큰 하드 드라이브 소리나 팬 문제와 관련된 비정상적인 소음을 내면 하드웨어 고장, 과열 또는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는 하드웨어 검사를 수행하고 적절한 환기를 하며 시스템 성능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 소음의 원인 확인: 소음을 일으키는 구성 요소를 확인하기 위해 컴퓨터 케이스를 열거나(데스크톱의 경우) 귀를 통해 소음이 발생하는 영역을 찾아보세요. 소음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팬, 하드 드라이브 및 광학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2. 팬 확인: 먼지와 이물질이 팬 날개에 쌓일 경우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솔이나 압축 공기로 날개를 청소하세요. 팬이 제대로 작동하고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손상된 팬은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하드 드라이브 검사: 소음이 하드 드라이브에서 나오는 경우 드라이브가 고장난 것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즉시 백업하고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로 교체하세요. CrystalDiskInfo와 같은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4. 광학 드라이브 검사: 소음이 CD/DVD 드라이브에서 나온다면 손상되거나 더러운 디스크 때문일 수 있습니다. 디스크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거나 다른 디스크를 장착하여 소음이 계속되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광학 드라이브를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5. 느슨한 구성 요소 확인: 느슨한 나사나 구성 요소는 진동과 이상한 소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모든 나사가 조여지고 확장 카드 및 RAM 모듈과 같은 구성 요소가 안전하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6. 다른 하드웨어 검사: 원인을 확인한 후에도 소음이 계속되면 전원 공급 장치 또는 그래픽 카드와 같은 다른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검사하세요. 구성 요소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되면 교체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7. 진동 완화: 소음이 컴퓨터 케이스의 진동으로부터 발생하는 경우, 고무 거름망, 패드 또는 폼을 사용하여 진동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케이스가 안전하게 닫혀 있고 안정된 표면에 놓여 있는지 확인하세요.
8. 드라이버 및 펌웨어 업데이트: 때로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이상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치 드라이버 및 펌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graphics or display issues

그래픽 또는 디스플레이 문제

컴퓨터가 그래픽 깨짐, 색상 이상 또는 기타 디스플레이 관련 문제를 경험하면 그래픽 카드 고장, 드라이버 문제 또는 디스플레이 문제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는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점검하며 디스플레이 설정을 조정해야 합니다.

1. 디스플레이 케이블 확인: 디스플레이 케이블 (HDMI, DisplayPort, VGA 또는 DVI)이 컴퓨터와 모니터에 안전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케이블 또는 모니터 문제가 아닌 걸 확인하기 위해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다른 디스플레이에 연결해 보세요.
2.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오래된 또는 손상된 그래픽 드라이버는 디스플레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의 웹사이트(NVIDIA, AMD 또는 Intel)에서 그래픽 카드용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3. 디스플레이 설정 조정: 데스크톱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 또는 "화면 해상도"를 선택하세요. 디스플레이가 권장 해상도와 주사율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텍스트와 아이콘이 너무 작거나 너무 크게 보이면 다양한 확대/축소 설정을 시도해보세요.
4. 그래픽 설정 변경: 그래픽 제어 패널(NVIDIA 제어판, AMD 라데온 설정 또는 인텔 그래픽 제어판)을 열고 성능 또는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정을 조정하세요.
5. 하드웨어 문제 확인: 별도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PCIe 슬롯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와 전원 연결이 안전한지 확인하세요. 하드웨어 문제가 의심되면 다른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거나 그래픽 카드를 다른 컴퓨터에서 테스트해 보세요.
6. Windows 문제 해결 프로그램 실행: 설정 앱을 열고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으로 이동한 다음 "하드웨어 및 장치" 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이 도구는 하드웨어 관련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그래픽 드라이버 롤백: 문제가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에 발생했다면 이전 버전으로 롤백해 볼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관리자를 열고 "디스플레이 어댑터" 아래에서 그래픽 카드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으로 이동하여 "드라이버" 탭에서 "드라이버 롤백"을 클릭하세요.
8. 그래픽 드라이버 재설치: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 기능 또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브 삭제 (DDU)를 사용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세요.
9. 과열 확인: 과열은 디스플레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충분히 환기를 하고 팬 및 히트 싱크에서 먼지를 제거하고 HWMonitor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시스템 온도를 모니터하세요.

windows system recovery

참고:

1. 컴퓨터 재부팅: 경우에 따라 간단한 재부팅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강제 종료하고, 몇 초 기다린 후 컴퓨터를 다시 켜세요.
2. 시스템 복원 실행: 위의 방법 중 어느 방법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경우, 시스템 복원을 수행하여 BSOD(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하기 전의 이전 상태로 시스템을 되돌려 보세요.
3. Windows 재설치: 모든 방법이 다 실패한 경우 Windows를 재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마지막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모든 파일과 설정이 지워지므로 재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4. 전문가 도움 받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컴퓨터 제조업체에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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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system recovery

리커버릿은 신뢰할 수 있는 컴퓨터 복구 도구로, 고장난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파일 형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전체 기술 사양을 확인하기 >>

리커버릿으로 고장난 윈도우 시스템 복구 방법

작동하는 PC와 빈 USB 드라이브만 있으면 블루 스크린 (BSOD) 또는 재부팅 문제의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리커버릿으로 고장난 컴퓨터를 위한 부팅 가능한 USB를 손쉽게 만들고 3단계만 거치면 모든 파일이 복원됩니다.

Step 1. 부팅 가능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만들기

리커버릿은 작동하는 컴퓨터에 설치하세요. 리커버릿을 실행하고 고장난 시스템 컴퓨터 복구 기능을 선택한 다음 시작을 클릭합니다.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만들기 위해 화면 안내에 따르세요.

Step 2. 부팅 가능한 USB를 사용하여 고장난 컴퓨터 부팅하기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고장난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화면이 나타날 때 BIOS 진입 키를 누르고 BIOS를 USB 드라이브에서 부팅하도록 구성하세요.컴퓨터를 USB에서 부팅하도록 설정하는 자세한 가이드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Step 3. 고장난 컴퓨터에서 중요한 파일 복구하기

고장난 컴퓨터가 부팅 가능하게 되면 하드 디스크 복제 또는 데이터 복구 기능을 선택하여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하고 고장난 컴퓨터에서 대상 파일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사진, 문서, 오디오 등과 같은 복구된 파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create a bootable usb flash drive
boot your crashed computer
recover files from crashed computer

자주 묻는 질문

  • 블루 스크린 오류 코드는 사용 중인 Window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여러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Blue Screen Bccode 50
    2. Locale ID 16393 Blue Screen
    3. Stop 0x000000F4 Error
    4. Bluescreen 0x000000D1 Error
    5. 1033 Error Blue Screen
    6. 0x0000007B Error Blue Screen
    7. 0x0000000A Error Blue Screen
    8. Bluescreen Code 124
    9. Stop 0x0000003B Blue Screen
    10. Bccode 9F Blue Screen
    11. 0x0000001E Blue Screen
    12. Bad Pool Caller 0x00000C2 Blue Screen.
  • 4GB 이상의 메모리를 가진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모든 보안 소프트웨어를 닫아주십시오. 리커버릿을 사용하여 부팅 가능한 미디어 드라이브를 만들기 전에 선택한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리커버릿은 시스템이 고장난 컴퓨터 복구 도구일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데이터 복구 전문가입니다. 시스템이 고장난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 외에도 리커버릿은 하드 드라이브 및 위치, NAS 서버, Linux 시스템을 포함한 2000개 이상의 저장 장치에서 1000가지 이상의 삭제된 또는 손실된 파일 형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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