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드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가요? 이제는 시대가 발전하게 되어서 그런지 지상에서 촬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상공에서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시대가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이것을 가능하게 해준 것이 바로 드론입니다.
드론을 통해 상공 촬영을 하면서 인간이 쉽게 갈 수 없는 곳을 다니며 촬영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덕분에 인명구조 할 때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죠. 그뿐 아니라 아름다운 풍경을 하늘에서 한 장면 안에 담을 수 있게 되어 촬영자 입장에서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이 드론 운행에도 몇몇 제약이 따르는데요, 이 제약을 사전에 미리 숙지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야간 비행 금지’, ‘촬영 금지 구역이나 접근 금지 구역 비행 금지’, ‘150m 이상 고도 비행 금지’, ‘인구 밀집 구역 비행 금지’, 그리고 ‘국립공원 비행 금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공에서 촬영을 한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점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입문자, 전문가 할 것 없이 모두가 애용하고 있는 드론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DJI Air 2S
DJI Air 2S는 10-bit Dlog-M 컬러 플로필로 최대 10억 개의 색상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세밀한 디테일까지 모두 담아내 생생한 색감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게다가 최대 12.6스톱의 다이내믹 레인지로 RAW 형식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각 장면의 시각 정보를 더 많이 확보하여 저장해줍니다.
그러다 보니 조명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후처리 작업에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후처리 작업 없이도 스마트 HDR 기술로 여러 장을 자동으로 합쳐 이미지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넓혀주기 때문에 밝고 어두운 부분을 모두 더 심도 있게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QuickShot이 고급 인텔리전트 기능인 MasterShot으로 진화하면서, 어디서든지 사용자의 탭 한번으로 최고의 장면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피사체를 선택하게 되면, 드론이 10개의 제각기 다른 동작들을 순차적으로 수행합니다.
게다가 DJI Air 2S는 주변 환경 감지 기능을 통해 능동적이게 4방향(상향, 하향, 전방, 후방)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진 고급 조종사 지원 시스템(APAS 4.0) 알고리즘으로 더 복잡한 상황과 빠른 비행 중에서도 능동적으로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DJI Air 2S는 AirSense 안전 시스템으로 공역 안전망을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 인근 지역의 ADS-B(자동 종속 감시 방송) 송신기 신호를 보내는 항공기 및 헬리콥터의 비행 위치를 수신하여 지도에 해당 항공기의 위치를 표시하며 DJI Fly 앱에서 시청각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가격 : 9만원 대
SYMA X5UW-D는 가격대가 저렴하여 입문용으로도 무난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드론 제품으로, SYMA 제품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별도의 조종기 없이도 SYMA Fly 어플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조종이 가능합니다.
SYMA X5UW-D에는 HD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동영상 촬영, 항공 사진이 모두 촬영 가능합니다. 게다가 사용자가 조종기를 조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공중에 떠있을 수 있는 오토 호버링 기능, 조종자 기준으로 방향을 제어할 수 있는 헤드리스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고, 원하는 경로를 설정하게 되었을 때 그대로 비행하는 ‘경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력센서 모드 덕분에 스마트폰을 살짝 기울이는 동작만으로도 간편하게 드론 조종이 가능하며 오토 호버링 기능으로 안정감 있게 드론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입문자들도 편하게 드론 조종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원터치 이착륙 버튼이 있어 버튼 하나만으로도 쉽게 이착륙이 가능합니다. SYMA X5UW-D의 조종 거리는 70M정도이며, 최대 비행시간이 8분 정도인데요, 촬영 시간이 조금 짧다는 점이 아쉽다는 평이 많지만 이 가격에 드론을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가성비 면에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 : 50만원 대
Hubsan Zino Pro Plus 드론은 3840 X 2160 30FPS UHD 4K 고화질로 촬영이 가능하며 파노라마 촬영까지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에이프런 자동랜딩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데, 이 기능은 옵션에서 에이프런 기능을 켜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랜딩패드를 사용하시면 더욱 정확한 랜딩이 가능합니다.
또한, Hubsan Zino Pro Plus 드론은 지정된 장소를 중심으로 회전하며 비행하는 궤도 비행이 가능하고, 목표 이미지를 설정하여 자동으로 목표 이미지를 추적하며 비행하는 이미지 트래킹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Hubsan Zino Pro Plus 드론은 최대 43분이나 되는 비행시간을 자랑하며 저전력이나 신호단절시 자동 리턴홀 기능이 활성화되어 편리합니다. Hubsan Zino Pro Plus 배터리는 초 고용량 3셀 리튬폴리머 배터리로, 보조배터리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지노 프로 플러스에는 지노 프로 플러스 전용 배터리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입문자나 전문가가 모두 사용하기 좋은 드론 Top 3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드론은 단순히 비행 장난감이 아닌 촬영 기구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드론에도 고화질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한 sd카드 혹은 메모리 카드가 삽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sd카드 혹은 메모리 카드는 평소에 잘 작동할 수 있지만, 가끔가다 오류가 발생하거나 고장 나게 되어서 여태 열심히 촬영했던 데이터들이 날아가버리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는 아무 걱정 마시고 원더쉐어 리커버릿을 사용하여 편리하고 완벽하게 sd카드 복구를 하시면 되니까 당황하지 마시고 원더쉐어 리커버릿을 설치하여 복구 작업을 시행하시면 됩니다.
임민호
staff 편집자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