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상황에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파일 형식 중 PDF가 있습니다. 열람용 서류의 대부분은 이 형식으로 배포되는 경우가 많으며, 일상에도 이용됩니다. 또한 거래처나 일반 공문을 위해 작성하는 문서도 PDF로 저장하여 배포하는 경우도 많죠. 중요한 문서임에도 불구하고, 알 수 없는 원인으로 파일이 손상되는 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원인과 대처법을 알아두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신된 또는 저장되어 있던 PDF파일을 연결 프로그램으로 열려고 하자, '파일이 손상되어 있어 열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 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원인 중 하나는 수신 오류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일 서버를 통할 때, 또는 다운로드 할 때 프로토콜 오류로 올바르게 파일의 데이터를 불러올 수 없었던 것입니다. 특히 Zip 등 압축 파일로 보낼 때, 보기에는 제대로 수신되어 있지만 실행하려 해도 실행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1. 파일을 불러올 수 없는 경우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람이 된다면 파일 자체가 손상된 것은 아니고, 저장 형식이 다른 것 뿐입니다.
2. 전혀 열람이 되지 않고 손상된 것이 명확한 경우
손상된 채로는 아무리 해도 불러올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용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구 프로그램은 파일을 확인하여 어디가 손상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오류 부분을 복구함으로 열람이 가능하게 됩니다.
파일이 손상된 것처럼 실수로 문서를 삭제하는 것도 큰 문제가 됩니다. 여기서 도움이 되는 것이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의 파일 탐색기에서는 찾을 수 없게된 파일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복구할 수 있습니다.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추천하는 것은 Recoverit입니다. 데이터 분석을 특별한 방법으로 진행하며, 매우 빠르게 컴퓨터를 스캔하여 삭제된 파일을 찾아냅니다. 이것을 통해 실제로 95%라는 높은 복구율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리커버릿은 문서, 이미지, 메일 등 550종류 이상의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어, 비즈니스 도구로서 매우 큰 도움이 되는 것도 매력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고급 기술이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해 설치해 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불과 3단계만으로 삭제된 PDF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정리
중요한 pdf 문서가 손상된 경우에도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복구 프로그램읓 사용하면 대부분의 경우, 정상적으로 열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이상 안된다고 포기하기 전에 할 수 있는 것을 시도해 보고 복구를 해봅시다.
임민호
staff 편집자
0 댓글